상세정보
에스더가 사는 세상 - 10살 때 이야기

에스더가 사는 세상 - 10살 때 이야기

저자
리아드 사투프 지음, 이보미 옮김
출판사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출판일
2017-06-25
등록일
2017-08-17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20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10살 아이의 삶으로 초대하는 책
- 아이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 이야기


주인공은 프랑스 사립 초등학교에 다니는 여자아이다. 이름은 에스더고, 나이는 처음에 9살이라고 소개하지만, 이야기가 진행되고 생일이 지나면서 10살이 된다.
10살 소녀 에스더가 말하는 것은 가족, 친구, 사랑 등 소소한 일상이다. 대부분이 가정과 학교생활에 관련된 에피소드지만, 에스더에게는 이것이 세상 전부와 다름없다. 에스더의 이야기 속에서 아이들의 사회, 아이들의 감정, 아이들의 고민과 같은 단순한 요소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도덕적 가치는 어떻게 형성되는지, 아이들이 바라보는 어른들은 어떤 모습이며, 또 아이들의 시각에 이 세상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를 솔직하게 들여다볼 수 있다.

책 안에는 아이의 일상을 담은 에피소드가 52가지로 나뉘어 펼쳐진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은 무엇이며 인기 있는 남자와 아름다움의 기준은 무엇인지 등에 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동성애, 역사, 테러, 임신, 이혼, 인종차별 등 우리 사회를 비추는 이야기까지, 재미 속에 풍자를 담았다.
주인공은 프랑스에 사는 아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세계 어느 나라에서든 공통되는 세계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에스더의 이야기는 현 사회에 사는 우리 아이들의 또 다른 이야기가 될 것이다. 10살 아이의 삶 속으로 들어가 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