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안준걸의 프리미엄 펜화 강의 - 취미, 웹툰,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아이패드 드로잉 교과서

안준걸의 프리미엄 펜화 강의 - 취미, 웹툰,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아이패드 드로잉 교과서

저자
안준걸 지음
출판사
황금부엉이
출판일
2020-09-22
등록일
2022-07-28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78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선’을 찾아 ‘나만의 그림’을 그리게 만들어 드립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드로잉을 하겠다면 반드시 봐야 할 책입니다.


그림 그리는 순간이 일상의 큰 쉼표가 되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고, 그림 자체가 업인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나 전공하지 않는 한 관련 자료들은 빈약하기만 합니다.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 책들을 봐도 중간 과정이 모두 생략돼 결국은 저자의 작품을 감상하는 데 그치거나 꽃 몇 개를 따라 그리다 한쪽에 치워두기 일쑤입니다.

예술도 기술이라면 반드시 기본은 필요합니다. 그래야 내가 가진 수많은 이야기를 나만의 선으로 그릴 수 있을 테니까요. ‘느낌과 감’은 두 번째 문제입니다. 그래서 600페이지에 달하는 이 어마어마한 책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기본, 그린다는 즐거움을 되찾다’입니다. 대체 뭘 설명하느라 600페이지가 필요했는지 살펴볼까요?

1. 비전공자를 위한 드로잉 기초와 미술 이론, 미술 선생님들이 찾아 헤맨 바로 그 책!
- ‘형태의 신 가라사대, 나를 따르면 너만의 선을 얻으리라’

‘형태를 그린다’라는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금방 포기하게 될 게 너무 훤해서 이 문제부터 다루었습니다. 1부 ‘형태의 신’은 미술 선생님들이 더 찾던 내용이기도 합니다. 수업할 때 가장 막히는 부분을 이론적으로 풀어놓았으니까요. 이미 현장에서 검증된 방법이니 형태의 신을 따라가면 나만의 선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구도, 시점, 원근, 색상 등의 미술 이론과 펜선으로 빛 그리기, 펜선으로 색 그리기, 명암단계와 펜선의 종류 등 펜화만의 특별한 기초도 다룹니다. 육면체/원기둥/구를 통한 끊임없는 연습은 기본이죠? 미술 전공자 부럽지 않습니다!

2. 펜화의 한계 없애기, 7개 파트가 각각 7권의 책이 될 수준으로!
- 인공물, 자연물, 정물, 풍경, 인물, 동물, 수채화와 아이패드 채색

펜화는 ‘종이 한 장과 펜 하나’라는 쉬운 접근성 때문인지 ‘낙서나 끄적거림’으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많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낙서부터 작품까지, 미술계에서 다루는 그 어떤 분야도 상관없습니다. 각 분야를 펜화로 그릴 때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 주로 어떤 선을 쓰며, 어떤 단계를 거쳐 어떻게 그려지는지를 전 과정을 직접 보며 펜화의 한계를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3. 22년 차 미술 강의 경력에서 나오는 저자의 세심한 배려들
- 기본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지금 뭘 하고 있는지, 이 단계에서 주의할 것은 무엇인지, 미술계 최초로 옆에서 말하듯 진행되는 따라하기식 단계별 설명
- 유리, 돌, 털, 동작 등 개체마다 달라지는 펜선의 특징
- 주름이 생기는 이유와 그리는 방법
- 다들 하는 실수와 해결 방법
- 개체 하나를 그릴 때와 여러 개를 그릴 때의 차이
- 미술계의 역사와 뒷이야기를 담은 ‘art. 다 이유가 있는 미술 상식’
- 상황에 따라 다른 종이와 펜을 선택하는 방법 등 원리와 개념부터 활용까지 내 맘속을 들여다본 듯 매끄럽고 재미있게 진행됩니다.

4. 그림은 즐겁지만 실패는 두려워? 아이패드 드로잉 앱, 프로크리에이트
지울 수 없는 게 매력인 펜화와 얼마든지 다시 할 수 있다는 게 매력인 아이패드 드로잉 앱이 만났습니다. 드로잉 기초와 수많은 연습으로 단단해진 실력이 도구가 바뀐다고 사라질까요? 이 책에서는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이용하지만 어떤 그래픽 툴이든 기본은 같습니다. 각각의 장점을 살려 지금까지 배운 드로잉과 채색 기법을 아이패드에서 만끽해보세요.

5. 답답함을 속시원하게 풀어줄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독자게시판
그림은 감이라는 말에 더 이상 속지 맙시다. 그건 타고난 천재이거나 숙련자의 경우니까요. 뭔가를 처음 배울 때는 항상 답답한 게 있기 마련이죠? 그럴 때를 위해 준비된 유튜브 동영상으로 직접 그리며 설명하는 저자를 만나보고, 그래도 모르겠으면 동영상 댓글이나 독자게시판에 질문해보세요. ‘독자와의 소통’을 기다리는 저자와 그림을 사랑하는 선배들이 반갑게 맞아줄 거예요.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