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그리스 로마 신화 - 인문학 최고의 보물창고

그리스 로마 신화 - 인문학 최고의 보물창고

저자
헤시오도스.오비디우스.토마스 불핀치 지음, 김성진 편역
출판사
린(LINN)
출판일
2022-07-24
등록일
2022-11-08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11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미술전공자가 고른 풍부한 그림과 함께 읽는
현대인의 교양 필독서 “그리스 로마 신화”

고대 그리스시대부터 로마제국까지 시대를 꽃피운 서구 문명의 원천!
그리스 신화는 고대 그리스 시대에서부터 출발하여 헬레니즘 시대와 로마 제국 시대를 거치며 많은 희곡과 이야기가 더해졌다. 그래서 오늘날 서양문명의 모태가 되는 자료가 가장 풍부한 스토리텔링이다.
특히 로마 제국 시대에 이르러 로마인들은 자신들의 전통 신들 대부분을 그리스 신들과 동일시하였다. 이에 로마 신화가 태동하여 그리스 로마 신화로 일컬어지고 있으나 로마 신화는 덤으로 다룰 뿐이다. 대부분 신들은 ‘제우스-유피테르’, ‘아프로디테-베누스’ 등처럼 그리스 신화의 이름과 로마 신화의 이름을 사실상 동격으로 사용한다.
그리스 신화를 크게 보자면 헤시오도스의 《신들의 계보》,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오디세이아》와 <오르페우스 신화>와 <펠라스고스 신화>까지 다양한 계통이 있다. 로마 시대에 와서는 로마의 그리스인 플루타르크의 《플루타르크 영웅전》과 베르길리우스의 《아이네이스》, 오비디우스의 《변신 이야기》를 거쳐 세계적 이름을 드높인 저술가들이 인용했다. 그 뒤 18세기 신화 학자 토마스 불핀치가 집성한 《그리스 로마 신화》에 이르러 정리되었지만, 여전히 혼재되어 있다.

“헤시오도스, 호메로스, 오비디우스, 베르길리우스 등
고대 그리스와 로마 제국의 기라성 같은 시인들이 신화 세계를 체계화하여
한 권으로 엮은 신들의 이야기”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구 문명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대서사시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수많은 시인, 문학가, 예술가 등에게 영감을 주었다. 태초의 세상과 신들의 제왕인 제우스, 올림포스 신들을 비롯한 인간들이 펼치는 불멸의 신화 세계는 로마 제국이 그리스도교를 국교로 채택하며 이교도를 축출하는 과정에서 종교의 성격이 소멸했으나, 오히려 인문학적 관념과 예술적인 도구로 격상되어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특히, 이번에 출간한 <그리스 로마 신화>는 여러 버전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한 권으로 집대성한 책이다. 또한 역자 김성진은 미술전공자로서의 탁월한 안목으로 풍부한 그림을 통해 고전을 읽는 재미와 깊이를 더했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