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이버 주식투자로 16억을 벌었다
한화증권 사이버 수익률 게임대회에서 2,850%라는 국내 최고의 수익률로 증권가를 놀라게 한 최진식의 투자성공 비법과 주식 초보자에게 전하는 메시지이다. 개미투자자의 전형이었던 자신의 투자경험을 토대로 일확천금을 얻으려면 철저한 공부와 기초가 있어야 된다고 강조한다.
마이다스 투자연구소장인 저자는 성공비결을 기계적일 만큼 사수한 저점 매수·고점 매도의 원칙과 배수진의 정신, 포트폴리오로 종목을 분산, 매수·매도하는 전략이라고 말한다. 이 책이 주식으로 망가져서 깡통인생으로 벼랑 끝에 몰린 주식투자자들에게 슬픔과 좌절을 이겨내는 촉매제가 되기를 바란다.
최진식 - (주)마이다스 주식투자연구소장.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후 롯데삼강에 입사, 평범한 샐러리맨이었던 그는 1992년 3월, 처음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했다. 방법은 '묻지마 투자'였고, 상태는 대출에 대출을 받아 돈을 갖다바치는 주식병 환자였다. 근 7년 여를 이렇게 보낸 그는 결국1997년 IMF로 깡통을 찬 적자인생이 되어 지옥 같은 홈리스 생활을 경험하기도 했다. 그후 입사와 부도를 반복하다 한별전자에 취직, 안정을 찾은 그는 1999년 새롭게 기초를 다진 후 샐러리맨으로 '한화증권 사이버수익률 게임대회'에 참가, 그만의 독특한 전략과 실전 투자법으로 두 달 반 만에 2,850%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올려 화제를 불러모았다.
이는 국내 최고의 수익률로, 종합지수 상승률이 15.5%, 코스닥지수 상승률이 74.6%였던 것과 비교하면 경이적인 수치였다. '펀드매니저를 뺨친 투자자' '한국의 최고 벼락부자' '한화증권 영업부 스카웃'이라는 명성을 안으며 투자자들의 선망의 대상이 된 그는 현재 「마이다스 투자연구소」를 창업, 개미투자자의 전형이었던 자신의 투자경험을 토대로 일반투자자들을 위한 정보 제공 및 주식강좌에 힘쓰고 있다.
제1장 최진식의 주식 인생 실패와 성공
마약과도 같은 주식과의 인연
운명을 바꾼 한화증권 사이버 수익률 대회
75일간의 전투, 인생을 건 마지막 배팅
제2장 기본이 없으면 일확천금도 없다
주식투자를 하려면 자격부터 갖추라
실전에 앞서 모의투자 게임은 필수다
제3장 2,850% 수익률 올린 최진식 투자법
최진식의 성공요인
최진식의 주식투자 체크 포인트
최진식이 권하는 개미군단의 바람직한 투자 스타일
제4장 나의 승부처는 코스닥
코스닥 투자, 이것만은 알아두자
제5장 이렇게 투자하면 만 번을 해도 깨진다
최진식의 주식 클리닉
내가 실패했던 이유
제6장 당신도 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주식투자에 꼭 필요한 기본적 이론
대표적인 기술적 분석 이론
쉽게 가는 기술적 분석
제7장 증시 격언으로 알아보는 최진식 투자법
격언으로 배우는 투자전략 포인트
제8장 반드시 알아야 할 증권용어
증권용어, 이것만은 알고 하자
부록1 최진식이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사이트
부록2 투자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
최진식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