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직장인이여 회계하라

직장인이여 회계하라

저자
윤정용 지음, 이재홍 감수
출판사
덴스토리(Denstory)
출판일
2016-11-30
등록일
2017-08-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0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회계를 모르는 자, 승진·이직·창업을 꿈꾸지 말지어다!
직장인에게 회계는 필수다. 회계 실무자가 아니어도 마찬가지다. 직장인이 살아남는 길은 승진, 이직, 재테크, 창업인데, 회계는 이 모든 길을 열어 주는 만능 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직장인들이 큰 결심을 하고 회계 공부를 시작해도, 대부분 금방 포기해 버린다. 그러면서 \'숫자에 약하다\', \'역시 나는 안돼\'라며 스스로를 탓한다. 그러나 그건 우리의 잘못이 아니다. 회계는 원래 어려운 것이고, 전문가들이 쓴 회계 책들은 어려운 회계 용어와 설명들이 난무한다. 우리가 알고 싶은 회계와는 거리가 먼 것이다. 회계 비전공자로 삼성그룹 재무팀에 배치돼 온갖 고생 끝에 \'회계기초\' 전문 강사로 맹활약하고 있는 저자가 직장인이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실전 회계를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준다.

직장인이 회계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
회계 비실무자가 회계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한 마디로 \'살아남기 위해서\'다. 요즘 웬만한 규모의 회사들은 회계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누구나\' 전표를 입력해야 한다. 팀장급이라면 전표 결재를 통해 팀 실적과 회사 전체의 비용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승진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이 회사에 꼭 필요한 인재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인데, 회계를 아는 사람은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다. 이직을 준비할 때도 마찬가지다. 이직하려는 회사의 사업보고서와 재무제표를 확인해야 10년 후에도 건실한 회사를 찾을 수 있다. 재테크와 창업 준비의 기본 역시 회계다. 특히 사업을 하다보면, 창업 비용, 현금 관리, 세금 신고 등 바로 회계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 \'IT 재벌\' 손정의 회장,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모두 회계에 바탕을 둔 회사 운영과 분석으로 성공 신화를 써 내려갔다.

20%만 알면 80%의 실무가 가능하다
그렇다고 회계 지식을 다 알 필요는 없다. 회계 실무는 계속적이고 반복적인 일이기 때문이다. 주로 사용하는 회계 처리와 기준만 알고 있으면 외울 필요 없이 그때마다 찾아서 적용하면 된다. 시중에 나온 회계서의 20%만 알아도 80%의 실무는 가능하다.
따라서 저자는 직장인들이 당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회계의 20%에 대해서 설명한다. 회계의 기초인 증빙부터 회계의 기본인 재무제표(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가 바로 그것이다. 다양한 사례와 실전 문제 등은 회계를 처음 접하는 직장인에게 좋은 입문서 역할을 한다.
회계를 공부하겠다고 나섰다가 포기한 경험이 있는 독자들을 위해 저자는 흥미로운 회계 공부법도 제시한다. 일상에서 회계를 즐기는 법, 회사 생활에서 회계를 익히는 법 등을 자세히 안내한다.
저자는 회계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삼성그룹 재무팀에 발령받는다. 그 역시 두꺼운 회계 책에 수없이 도전했다가 포기한 경험을 안고 있고, 직장 선배들에게 수없이 깨진 아픈 날들이 있었다. 직접 몸으로 부딪혀 회계를 배웠기 때문에 누구보다 ‘회계 포기자’들의 심정을 잘 알고 있고, 덕분에 ‘회계기초’ 전문 강사로 맹활약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 멀티캠퍼스 ‘재무/회계’ 분야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 책은 강의 교재로 채택되었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