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단테의 신곡, 에피소드와 함께 읽기

단테의 신곡, 에피소드와 함께 읽기

저자
차기태 지음
출판사
필맥
출판일
2015-02-24
등록일
2017-04-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0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신곡》은 인간이 죽은 뒤에 가는 저승세계를 지은이(단테) 자신이 순례하는 이야기를 시로 쓴 작품이다. 중세의 정신을 종합하면서 문예부흥과 종교개혁, 그리고 근대의 개막을 예고한 저작으로 고전 중의 고전이라고 평가된다.
지은이 단테 알리기에리(1265~1321)는 중세 기독교의 교리와 세계관을 기반으로 상상의 나래를 한껏 펼치며 저승세계를 생생하게 형상화한다. 주된 줄거리는 지옥, 연옥, 천국을 차례로 여행하는 것인데, 그것은 곧 인간의 영혼이 구원받는 과정과 다르지 않다.
단테의 《신곡》은 14세기 초에 저술된 작품이지만 거의 700년이 지난 오늘날 읽어도 울림이 크다. 다만 서술되거나 언급된 신화와 설화, 역사적 사건, 철학·신학적 개념에 익숙하지 않으면 제대로 읽기가 쉽지 않다.
이 책 《단테의 신곡, 에피소드와 함께 읽기》는 바로 이런 장벽을 넘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에서 지은이(차기태)는 《신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가면서 곳곳에 나오는 신화와 설화, 역사적 사건, 철학·신학적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그러면서 지은이 자신의 감상과 비평도 아끼지 않는다. 《신곡》을 쉽게 읽으면서 동시에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은 독자라면 읽어볼 만한 책이다.
이 책에는 프랑스 삽화가 귀스타브 도레가 《신곡》의 내용을 소재로 하여 그린 삽화 작품들도 수록돼 있다. 도레의 세밀하고도 환상적인 삽화들은 이 책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에 현장감과 생동감을 불어넣어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