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존 F. 케네디의 13일

존 F. 케네디의 13일

저자
셀던 M. 스턴 저/박수민 역
출판사
모던타임스
출판일
2015-04-02
등록일
2015-06-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인류의 운명을 송두리째 바꿀 뻔한 ‘13일’



1962년 10월 14일, 미국의 U-2 첩보기가 쿠바에 배치된 소련의 준중거리탄도미 사일을 발견했다. 이틀 뒤인 10월 16일, 케네디 대통령은 이 사실을 보고 받고 비 상대책기구인 엑스콤을 소집한다. 이후 13일 동안 계속된 쿠바 미사일 위기는 냉전 중 가장 아찔한 순간으로 손꼽힌다. 그리고 고조되는 긴장 속에서 핵전쟁의 발발을 막은 케네디는, 이후 영화와 회고록 속에서 냉철한 판단을 발휘하며 위험한 순간을 극복한 것으로 그려졌다.



그런데 이 13일 간의 숨막히는 순간, 케네디와 관련자들이 나눈 대화가 고스란히 담긴 테이프가 있다. 케네디는 자신의 집무실과 각료 회의실에 비밀리에 녹음 장치를 설치했고, 이를 통해 '케네디 테이프'가 만들어진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케네디 테이프를 이야기 형식으로 설명하면서 대화 내용을 가급적 정확하게 전하고, 사건에 관여한 행위자들이 느꼈을 불확실성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소설과도 같은 스릴을 느끼게 해준다.



케네디는 쿠바의 카스트로를 끌어내기 위해 대규모 비밀전쟁을 벌였고, 이는 쿠바 미사일 위기의 원인이 되었다. 그러나 이와는 별개로, 일단 상황이 전쟁 일촉즉발에 이르자 케네디는 어떻게든 전쟁을 막으려 했다. 이 기간 동안 케네디는 자문위원와 의회 지도자들의 호전적인 조언에 대해 거의 혼자서 맞선 경우가 많았다. 테이프에 따르면, 동생 로버트 케네디마저 매파에 가까운 입장을 취한 것으로 드러난다. 이처럼 당시의 현장이 생생하게 담긴 이 책은 국제 정치와 위기 관리, 역사 등 다양한 분야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존 F. 케네디의 13일』 북 트레일러 보기*클릭*

『존 F. 케네디의 13일』 저자 인터뷰 영상보기*클릭*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