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를 잘되게 하는 말 나를 망치게 하는 말

나를 잘되게 하는 말 나를 망치게 하는 말

저자
김옥림 지음
출판사
미래북(MiraeBook)
출판일
2025-01-09
등록일
2025-04-0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5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모든 인생은 한마디 말에 의해 결정된다!”
하루하루 품위 있는 삶을 위한 최소한의 말 공부


“발 없는 말이 천 리 간다.”,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 “말 한마디로 첫 냥 빚을 갚는다”와 같이 예부터 말과 관련된 속담이 많은 이유는 말이라는 것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에는 함부로 막말을 일삼고 행동하다 공든 인생을 하루 아침에 무너뜨리게 한 이야기, 무심코 한 말이 얼마나 큰 위험성을 안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 같은 말도 상황에 따라 달리해야 한다는 것에 대한 이야기, 자신의 잘못된 말버릇을 고침으로써 자신을 성공적인 인물이 되게 한 이야기, 부정적인 말에 얽매여 부정적인 삶을 사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말을 통해 희망을 갖게 해준 이야기 등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왜 말을 조심해서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일화와 더불어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하루하루 성장하는 삶을 위한 최소한의 말 공부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세상에는 두 가지 말이 존재한다.
나를 잘되게 하는 말, 나를 망치게 하는 말


말은 입에서 나오는 순간 날개를 달고 여기저기로 날아간다. 입에서 나오는 순간 말은 더 이상 말로 머물지 않는다는 말이다. 좋은 말은 하는 사람에게도 듣는 사람에게도 기분 좋은 에너지를 주지만, 나쁜 말은 하는 사람에게도 상대에게도 혹은 듣는 이 들을 분노하게 하고 기분을 망치게 한다. 한마디의 말을 신중하게 하고 조심해서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말을 해야 뒤탈이 없을까.
삼사일언三思一言, 즉 ‘한 번 말할 땐 세 번 생각하고 말하라’는 뜻으로 말을 할 땐 신중히 해야 함을 의미한다. 이 말이 주는 의미처럼, 말을 하기 전에 자신이 이 말을 하면 상대는 어떻게 생각할까 거듭 헤아려 보면 그만큼 말실수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말할 때에는 조심해서 하고, 상대의 말은 진중하게 듣는 것이 소통을 잘하는 비결이라 할 수 있다.
세상에는 두 가지의 말이 있다. 하나는 자신을 잘되게 하는 말이고 또 하나는 자신을 망치게 하는 말이다. 자신이 평소 어떠한 언어로 말을 하는지 살펴보고 자신을 망치는 말을 많이 한다면 이제부터라도 자신을 잘되게 하는 말을 습관으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무엇이 자신에게 이롭고 도움이 되는 말인지 인지하여 앞으로의 삶에서 좀 더 긍정적이고 희망에 찬 말들을 하며 살아가는 지혜를 얻기를 바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