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All-new망고네 강아지 밥상

All-new망고네 강아지 밥상

저자
박은정 지음
출판사
단한권의책
출판일
2021-08-30
등록일
2023-02-0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60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욱 다양해진 레시피로 돌아온 망고네 강아지 밥상!

하루에도 수없이 온갖 ‘필살기’를 선보이며 사랑과 충성을 다하는 반려견. 이제 반려견을 ‘가족’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만큼 반려견은 우리 삶에 소중한 존재이다.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동물인 개는 역사적으로 1만 8,000년 전 빙하시대 말기부터 인간과 친해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개의 학명은 ‘카니스 루푸스 파밀리아리스(Canis lupus familiaris)’로, ‘친근한 동물’ 또는 ‘가족’이라는 이름이 붙여질 만큼 인간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해왔다.
그래서인지 다양한 역사 자료와 문헌, 수많은 뉴스에 개 이야기가 자주 등장한다. 예를 들어, 중국 최고의 역사가인 사마천은 《사기》에서 중국 춘추시대의 위대한 사상가 공자를 ‘상갓집 개’라고 언급했다. 먹을 것을 주는 집은 있어도 돌아갈 집이 없는 공자의 신세를 일컬은 것이다. 전 미국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에 이어 존 바이든도 반려견을 데리고 백악관에 입성하여 관심을 끌었다. 이렇게 반려견을 대하는 태도가 뉴스를 통해서도 접할 수 있는 것을 보면 반려동물에 대한 인간의 사랑이 얼마나 지극한지 알 만하다.
현재 우리나라의 반려견 인구는 1,000만 명이 넘는다. 반려동물은 사람과 감정을 나누는 친구이자 가족의 일원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의 아이는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해 심리적으로 더 안정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감성지수나 사회성, 공감 능력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울증이나 정신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도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면 심리적 안정감과 자신감이 높아지고 정신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렇듯 우리의 소중한 친구이자 가족인 반려견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돕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럽고 당연한 일이다. 그중 가장 중요한 일은 역시 반려견의 식생활일 것이다. 그런데 아쉽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려견의 건강과 영양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반려견을 사랑하는 만큼 알지 못하는 것이다.
이 책은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을 제대로 담아 반려견에게 보다 더 건강한 자연식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이다. 더욱 다양해진 수제간식 레시피와, 반려견을 키우면서 궁금했을 내용을 실은 ‘반려견의 자연식에 관한 Q&A’도 독자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것이다.

소중한 우리 강아지를 위한 자연식 레시피와 풍성한 반려견 영양 정보!

우리집 가족 구성원으로 빠질 수 없는 반려견이 보다 더 행복한 생활을 누리도록 지켜주자. 그 첫걸음은 먹이에서 시작될 것이다. 먹는 것이야말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기본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반려견의 건강에 좋은 자연식 레시피를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소개하고 있다. 먼저 가장 구하기 쉬운 제철 재료를 활용한 자연식 레시피 40가지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음으로 심장, 간, 소화기관, 신장,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자연식 레시피 5가지씩과 간편한 수제간식 레시피가 수록되어 반려견마다 다른 증상별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식재료마다 반려견의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포인트 재료를 소개하여, 반려견에 대한 건강 상식을 넓히도록 했다. 각 레시피마다 반려견의 몸무게별 용량이 수록되어 있어, 우리 반려견에게 꼭 맞는 맞춤식 자연식으로 지나치거나 부족한 양을 급여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반려견 자연식이라고 특별하고 유난스럽게 수고를 더할 필요가 없다. 우리 집 냉장고에 이미 있는 구하기 쉬운 자연식 밥상 레시피로 가족 구성원인 반려견의 건강지수를 높여주자. 나아가 온 가족의 행복지수가 한 단계 올라갈 것이다.
이 땅의 더 많은 반려견들이 행복하길 바라는 박은정 저자의 정성이 가득 담긴 이 책은 반려인이라면 우리 강아지를 위해 한 권쯤 꼭 소장해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