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 이제 직업을 생각할 나이
올바른 직업의 개념을 심어주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길잡이 책이다. 취업대란의 시대를 당당하게 헤쳐 나갈 수 있는 방법 및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20대부터 관리하는 경력개발의 필요성도 함께 강조했다. 80여 컷의 익살맞고 재미있는 삽화가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스무살 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모두에게 도움이 될 만하다.
이 책은 일과 인생, 나에게 맞는 직업찾기, 취업 문턱 넘기, 성공적인 직장생활 등 모두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부록으로 MBTI검사 결과, 인성검사 및 적성검사 정보를 제공해 성격 유형과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직업의 종류와 유망 직업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했다. 젊은이들에게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해버린 직업의 올바른 개념을 되찾고, 자신에게 꼭 맞는 직업을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1963년 충주에서 출생하여 한양대학교와 뉴욕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전자공학 학사, 컴퓨터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파카하니핀, 비자인터내셔널, 마이크로소프트 인력관리부를 거쳐1997년 말, 서치펌 드림서치㈜를 창업했다. 현재 잡서치코리아㈜ 대표이사, Peach Tree Consulting Inc.와 USA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외국인회사 들어가기 & 옮겨가기」가 있으며, 번역서로「내 연봉 내가 정한다」가 있다.
머리말
일과 인생
1. 직업이란 무엇인가
2. 직업윤리
3. 직업의 변화
나에게 맞는 직업 찾기
1. 직업과 나
2. 직업과 적성
3. 나의 길을 어디에
취업 문턱 넘기
1. 취업전선 백전백승
2. 다른 길 찾기
성공적인 직장생활
1. 직장생활의 전형적인 경로
2. 직장, 사람이 모인 곳
3. 내 직업, 이게 아닌데
부록
1. 다양한 검사를 통해 내게 맞는 직업 찾기
2. 직업의 분류
3. 앞으로 어떤 직업이 유망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