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골든룰
미리보기

골든룰

저자
밥 보먼,찰스 버틀러 공저/최시영 역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18-03-26
등록일
2018-05-09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마이클 펠프스의 탁월한 성취는 어떻게 가능했을까?
그가 따른 성과의 법칙, ‘골든룰’

마이클 펠프스는 우리에게는 박태환의 라이벌로 눈도장을 찍게 되었지만, 실제로 그는 올림픽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평가 받는 수영 선수이다. 마이클 펠프스는 시드니, 아테네, 베이징, 런던,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참가하여 총 28개의 메달을 땄으며, 그중 23개가 금메달이다. 이것은 올림픽 최다 금메달 최다 메달 획득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이다. 마이클 펠프스는 어떻게 이토록 탁월한 성취를 이룰 수 있었을까? 밥 보먼 코치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자신의 스토리는 완전히 달라졌을 거라고 마이클 펠프스는 고백한다.

11살 때 밥 보먼 코치를 처음 만나 그의 지도를 받은 지 채 1년도 되지 않아, 밥 보먼 코치가 어떤 코치와도 다르다는 사실을, 가장 사소한 과제에서조차 탁월한 성과를 내고자 최선을 다하는 밥 보먼 코치의 방법에 담긴 지혜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 밥 보먼 코치를 만나 훈련을 받게 되면서 마이클 펠프스는 수십 년 동안 신기록이 나오지 않고 있던 200m 접영에서 15살에 세계 신기록을 작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후 서른아홉 번의 세계 기록을 달성하며 승승장구하다가 2012년 런던 올림픽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다.

그리고 1년 뒤 은퇴를 번복하고 복귀를 결심하지만, 1년여를 쉬면서 런던 올림픽 당시 84kg이었던 몸무게가 102kg까지 늘어 있었다. 자신의 마지막 올림픽이 될 2016년 리우 올림픽을 위해, 그동안 쌓아온 자신의 성과를 지키면서 여전히 탁월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도해줄 코치를 선택하는 것은 마이클 펠프스에게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였을 것이다. 그가 선택한 코치가 누구였을까?

바로 밥 보먼 코치이다. 11살에 만난 이후 수많은 성취를 함께 이루어낸 밥 보먼 코치를 마이클 펠프스는 여전히 신뢰했고 다시 손을 내밀었다. 그 결과는? 올림픽 신기록을 포함한 금메달 5개와 은메달 1개를 추가하며 영광스러운 은퇴를 하게 된다. 마이클 펠프스는 이렇게 증언한다. “2016년 올림픽에 출전하기 위해 은퇴를 번복한 이유는 풀장 안에서 다시 무언가를 성취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선 예전처럼 최고의 방법으로 훈련할 필요가 있었다. 그 최고의 방법이 바로 밥의 ‘골든룰’이다. 밥이 아닌 다른 코치가 지금의 위치로 나를 올려놓을 수 있었을까? 밥이 없었다면, 내가 획득한 메달과 기록은 없었을 것이다.” 이 책 『골든룰』에서 밥 보먼 코치는 30여년의 경험과 임상을 통해 정리한 골든룰의 법칙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골든룰은 제대로 작동하는 훈련 원리이다. 무언가를 성취하고 싶다면, 탁월함을 원한다면, 어느 분야에서든 이 원리는 작동한다. 골든룰이 세계적 수준에 오른 수십 명의 선수들에게 통했듯이 당신에게도 통하게 되어 있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