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진 : 호드의 그림자
전쟁이 다가온다
검은창 부족의 용감한 지도자, 볼진. 그의 힘과 지략은 호드 내 가장 칭송 받는 지도자들 중에서도 비견할 데가 없다. 전설의 대륙 판다리아로 간 이 트롤 부족의 족장은 그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꿔 놓을 생애 가장 어려운 시험에 직면하는데…….
호드의 대족장 가로쉬가 암살을 기도하고, 볼진은 죽음의 문턱에 이른다. 그러나 유명한 양조사 첸 스톰스타우트가 외딴 산속의 안전한 수도원으로 볼진을 데려가면서 운명은 부상당한 검은창 부족의 지도자를 향해 미소 짓는다. 수도원에서 볼진은 수수께끼 같은 인간 병사와 나란히 부상에서 회복하기 위해 애쓰며 얼라이언스와 호드 사이의 오랜 원한과 다투게 된다.
하지만 이는 볼진의 근심거리 중 시작에 불과할 뿐이다. 볼진은 곧 힘과 정복을 추구하는 잔달라 트롤의 판다리아 침략에 휘말리고 만다. 이 고대 트롤 부족은 볼진에게 오래 전 모든 트롤이 누렸던 권리를 되찾자고 제안한다. 가로쉬의 후안무치한 배신 이후 훨씬 더 구미가 당기는 제안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일련의 사건이 일어나는 와중에 볼진은 트롤 종족의 역사를 보여주는 강렬한 환상을 접한다. 그 무엇에 힘을 바쳐야 할지 고뇌하며, 볼진은 자신의 부족을 구해낼 것인지, 아니면 가로쉬의 발 밑에서 이용당하게 내버려둘 것인지 선택의 기로에 서야만 한다.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소설가이자 게임 디자이너, 팟캐스트 운영자, 극본 및 그래픽 노블 작가이기도 하다. 45권 이상의 소설을 출간한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책은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스타워즈 시리즈 1권 『Jedi and Rogue Squadron』이며, 스텍폴의 이름을 딴 소행성도 존재한다. 『볼진: 호드의 그림자』 집필을 시작한 이후로는 여가 시간을 대부분 \'레벨 업!\'을 외치며 보내고 있다.
마이클 A. 스택폴 지음, 조은경 옮김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