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청년 기업가정신

청년 기업가정신

저자
김현정
출판사
토네이도
출판일
2012-02-04
등록일
2012-02-0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꿈과 열정과 도전에 미친 우리 시대 청년기업가 29명의 성공 스토리



바야흐로 스티브 잡스라는 인물 하나가 세상을 통째로 바꿔나가고 있다. 가히 혁명이라 불러도 좋을 만한 거대한 변화의 물결을 주도하고 있는 스티브 잡스는 경영자이기 전에 ‘기업가(起業家)’다. 기업가란 ‘세상에 없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을 의미한다. 그렇다고 해서 기업가가 반드시 창업가일 필요는 없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이라면 회사원도 기업가다. 다시 말해 기업가정신이란 최고경영자나 창업가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비전을 찾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져야 할 시대정신이다.

이 책은 꿈과 열망을 실현하기 위해 세상에 당당히 맞서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청년 기업가 29명의 성공 스토리를 담고 있다. 아울러 이 땅의 수많은 청년들의 삶을 바꿔온 안철수 교수의 통찰 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 따라서 낡은 가치와 관습에 발목이 잡힌 채 절망과 좌절에 익숙해 온 젊은 독자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비전과 자기 혁신을 찾아가는 가장 지혜로운 행동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최고의 스펙은 기업가정신이다



변화와 혁신의 시대가 원하는 인재는 토익 만점이나 학점벌레가 아니다. 가장 안전한 길 위에 자신의 삶을 부려놓고자 하는 사람도 아니다. 지금 우리 시대가 원하는 인재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도전해나가는 기업가정신의 소유자다. 이 책에 등장하는 청년 기업가 29명은 모두 오직 자신의 젊음과 열정만을 밑천 삼아 기업가정신의 바다에 뛰어든 사람들이다. 열악한 기업환경과 숱한 위기를 넘기며 새로운 세상으로 항해해 나가는 그들의 가장 큰 자산은 언제 어디서나 살아 숨 쉬며 싱싱하게 펄떡이는 기업가정신이었다. 따라서 이 책은 단지 성공 창업만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 언제 어디서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희망과 긍정, 용기를 갖고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이 시대 최고의 스펙은 ‘기업가정신’임을 가슴 벅차게 일깨워주는 통찰들을 이 책을 통해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세상에 의미 있는 변화를 일으키는 힘, 기업가정신!



이 책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20~30대 청년 기업가 29명이 등장한다. IT 벤처에서부터 온라인 쇼핑몰, 교육사업, 음악?영화?출판 사업, 농수산물 유통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꿈을 펼쳐나가고 있는 젊은 기업가들에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공통점이 있었다. 즉 그들은 밤이나 낮이나 자신의 꿈을 탑재한 ‘로켓’을 만들고 있었던 것이다.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로켓, 세상에 뭔가 기여할 수 있는 로켓을 쏘아 올리기 위해 그들은 모든 젊음을 바치고 있었다. 그것이 곧 청년 기업가정신의 처음이요, 끝이었다. 모두가 꿈꾸는 ‘대박’이 아니라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에너지, 그것이 바로 그들의 뜨거운 창업 밑천이었다.

처음부터 빈틈없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매출과 이익의 숫자들을 훤히 꿰뚫는 탁월한 경영자이고자 했다면, 그들은 결코 반지하 단칸방에서, 원룸에서, 남의 사무실 한켠에서, 길거리 노점에서 자신의 회사를 시작하지 않았을 것이다. 처음부터 화려한 CEO가 목적이었다면 그들은 로켓이 아니라 최고의 스펙을 만들어 대기업에 들어갔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경영자가 아니라 기업가(起業家)이고자 했다. ‘세상에 없는 가치를 만들어내고, 그 가치를 통해 세상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그들 회사의 슬로건이었다. 이 슬로건을 실현해 나가다보니 자연스럽게 돈이 모이고, 사람이 모여들었다. 그들의 회사는 세상에 없는 꿈을 펼쳐나가는 무대였고, 그들은 세상에서 가장 탁월한 무대감독들이었다. 수익은 만들면 되지만 꿈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기업은 만들면 되지만, 영혼이 깃든 기업가정신은 결코 하루아침에 발휘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그들은 그야말로 온몸으로 보여주었고, 그 생생한 숨결들이 이 책에 남김없이 담겨 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과연 옳은지,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어떤 가치가 필요한지, 나아가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세상을 얼마나 변화시키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 가슴 벅찬 단서들과 조언을 얻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